▴고진선 이사(중앙)와 최영대 관장(우 1), 강철웅 의원(좌 1)이 김치 100박스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창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영대)은 지난달 21일(월) 굿위드어스(이사장 임통일)로부터 지역사회를 위한 후원품 김치 100박스를 전달받았다고 전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주)RBW 김진우 대표가 (사)굿위드어스에 후원하면서 이루어졌다.

RBW는 걸그룹 마마무, 원어스, 원위, 퍼플키스 등 아티스트이 활동하는 엔터테인먼트로 굿위드어스와 함께 다양한 사회적 취약대상자들을 위한 선한 나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RBW소속 마마무는 3년 동안 변함없이 굿위드어스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정신건강 및 생명문화조성, 마을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도움을 지속적으로 주고 있다고 한다.

이번 후원은 지역사회에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도봉구의회 강철웅 의원이 연계해 굿위드어스로부터 전달받게 되었다. 이날 후원품 전달식에는 굿위드어스 고진선 이사와 도봉구의회 강철웅 의원이 참석했다.

창동종합사회복지관 최영대 관장은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취약계층을 위해 흔쾌히 후원해주신 RBW 그리고 굿위드어스에 감사드린다. 후원해주신 마음을 담아 전달받은 김치 100박스는 돌봄과 지원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지원하겠다. 굿위드어스와 창동종합사회복지관이 연합해 우리 주변이 살기 좋은 이웃들이 많아지는 사회로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굿위드어스 고진선 이사는 “코로나로 사회가 많이 힘들지만 RBW 김진우 대표처럼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해 기부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지역주민들을 위해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도봉구의회 강철웅 의원은 “도봉구 지역을 대표해서 RBW 그리고 굿위드어스에 감사를 표한다. 도봉구에 홀로 계셔서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많다. 이번에 후원해준 김치는 유용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어르신들이 김치를 받고 행복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굿위드어스는 주민 각자가 재능과 역량을 기부해 베풀고 나누고 섬김으로써 이웃과 마을 공동체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문화와 복지를 지원함으로써 공생사회의 가치를 실현해 ‘살기 좋은 우리 마을 가꾸기’에 기여할 목표로 설립된 비영리단체이다.
(정나연 기자 dobongnews@naver.com)